linux/Desktop

[우분투] 오픈오피스 GoogleDocs와 동기화해서 사용하기

alignG 2010. 8. 12. 21:01

오늘은 GoogleDocs와 오픈오피스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먼저 자바가 깔려있어야 합니다. 자바설치는 전에 썼던 우분투에서 빠르게 java설치하기를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에서 말한 OpenOffice.org2GoogleDocs로 들어가서 확장을 다운받아 옵니다. 

그리고 오픈오피스를 실행시키고 메뉴에서 "도구->확장관리자"를 눌러서 확장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추가를 누르고 다운 받아놓은 파일을 불러옵니다. 

간혹  "(com.sun.star.registry.CannotRegisterImplementationException) {{ Message = "", Context = (com.sun.star.unoXinterface) @0 }} "라고 에러메시지가 뜨시는 분들은 다음 명령어를 실행해서 필요한 파일들을 설치해 줍니다. 
$ sudo apt-get install openoffice.org


설치가 다 끝나셨다면 오픈오피스를 종료시키고 다시 시작하시면 한쪽 구석에 추가기능이라고 쓰여진 녀석이 있는데 그 녀석을 통해서 오픈오피스와 GoogleDocs를 연동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s 
사실 풀동기화를 기대했는데. 파일 하나하나 편집하고 동기화하는 방식이여서 사용해보고 실망했다는 후문이.. 
그래도 오픈오피스의 확장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괜찬은 확장이 있나 뒤져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