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python pip 패키지 설치 안될 때

alignG 2017. 10. 9. 10:00

pip 패키지 설치 안될 때 

python 으로 이것 저것 실험해 보고 있는데 분명 패키지를 pip intall 명령으로 설치 했는데 없다고 오류가 뜨더군요. 


# sudo pip install 패키지 


오류메시지는 아래 처럼요. 

ImportError: No module named 'webhelpers2' 


무엇이 문제일까  pip list 로 모듈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보니 역시나 설치가 안되어 있네요. 
# pip list 

어떤 검색엔진을 뒤지다 보니 
# pip install --upgrade pip 

이런게 나오네요 저는 무슨 뜻인지 몰라서 일단 이렇게 입력을 하니 
# pip install webhelpers2 --upgrade pip 


pip list로 확인해 보니 webhelpers2 가 설치되었네요. 

알고 보니 이미 pip 명령어를 칠 때 아래에 이렇게 메시지가 뜨고 있었습니다. 

버전이 하위 버전이니 설치하라고 말하고 있었네요 이런 오류를 범하다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