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

[코칭질문] 질문의 7가지 힘

alignG 2010. 9. 4. 22:55


자 웃는 얼굴로 글을 읽으러 가볼까요?



질문의 특성에 대해서 잘 알려주고 있는 질문의 7가지 힘이라는 책입니다. 그 7가지 힘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힘. 질문을 하면 답이 나온다. 질문을 받으면 대답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이러한 의무감을 나는 응답반사라고 부른다.

두번째 힘. 질문은 생각을 자극한다. 질문은 질문을 하는 사람과 질문을 받는 사람의 사고를 자극한다.

세번째 힘. 질문은 정보를 얻는다. 적절한 질문을 하면 원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수 있다.

네번째 힘. 질문을 하면 통제가 된다. 모든 사람은 스스로 상황을 통제하고 있을 때 편안하고 안전하게 느낀다. 질문은 대답을 요구하므로 질문을 하는 사람이 유리한 입장에 서게 된다.

다섯번째 힘. 질문은 마음을 열게한다. 사람들은 자신의 사연, 의견, 관점에 대한 질문을 받으면 우쭐해진다. 질문을 하는 것은 상대방과 그의 이야기에 관심을 보여주는 것이므로 과묵한 사람이라도 생각과 감정을 드러낸다.

여섯번째 힘. 질문은 귀를 기울이게 한다. 적절하게 질문을 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면 보다 적절하고 분명한 대답을 듣게 되고, 중요한 일에 집중하기 쉬워진다.

일곱번째 힘. 질문에 답하면 스스로 설득이 된다. 사람들은 누가 해주는 말보다 자기가 하는 말을 믿는다. 사람들은 자신이 생각해낸것을 좀 더 쉽게 믿으며, 질문을 요령있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특정한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다.

질문의 파워가 참 대단하죠?
다음에는 질문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다루겟습니다. 오늘은 피곤모드여서 머리가 않굴러 가네요.


대신 선물로 아침과 저녘에 하면 삶이 행복해진다는 "Legacy Life Question"을 드리고 갈께요 ^^
좋은 질문은 삶을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어 준답니다. 매일 매일 답해보시면 달라진 삶을 만끽하실 수 있을꺼에요

"Legacy Life Questions"
오늘 하루 가치를 촉진 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오늘 하루 하지 않아야 하는 일은 무엇인가?
내 인생에서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오늘 하루 배운 것은 무엇인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나는 무엇을 할 때 행복한다?
내가 감사하는 것은 무엇인가?
오늘 하루 다른 사람에게 베푼 것은 무엇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