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Desktop

[리눅스] 리눅스에서 hwp파일 열어 볼 수 있는 툴이 하나 더 생겼군요.

alignG 2010. 9. 3. 16:05


웹기반에서 한글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곳이 있더군요. 그 이름하여 네이버 워드. 전에 오픈했다는 예기 듣고 구글독스 만하겟어 하면서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얼마전 한글 파일 열일이 있는데 윈도우 키기도 리눅스에 한글까기도 뭐하고 해서 혹시 네이버워드는 국내꺼이까 hwp를 지원하려나 하는 마음에 들어가봤는데. 역시나 hwp지원하더군요. 여는 건 되지만 저장하는건 doc odt pdf등이네요. 그게 좀 아쉽지만 여는게 된다니 뭐 만족입니다.

먼져 http://naver.com으로 접속해 N드라이브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파일 올리기를 클릭해 자신이 올리고자 하는 hwp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물론 hwp뿐 아니라 파일이라면 다 올릴 수 있습니다.


파일 추가하기를 눌러 파일을 추가하고 전송버튼으로 파일을 전송하고 닫기를 눌러 완료 합니다.


자신이 올린 파일이 리스트에 떠있을 것입니다. 올린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오픈 하실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해 오픈 한 파일은 뷰어 모드입니다. 여기에서 에디팅을 하고 싶으시면 상단 오른 쪽의 네이버워드 문서 편집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에디팅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구글 docs보다는 UI에는 신경을 많이 쓴듯하기는 한데 오래 작업하면 질린듯한 UI이고 기능면에서도 구글 독스가 더 낳네요. 그래도 기본 기능은 제공합니다.
참고로 여기에서 저장은 hwp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리눅스에서 hwp가 나타나도 무섭지 않습니다. hwp로 문서 넘겨달라고 할 때 빼고는요.
60판도 사용해 봣고 뷰어도 사용해 봣는데. 잠깐 문서 열고 확인하기에는 이 방법이 최고 일 듯 싶습니다.
우분투에서도 페도라에서도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어디서나 뛰울 수 있으니까요.
라이센스를 사던지 해서 hwp저장도 지원하고 기능 도 좀 업해주고 했으면 좋겟네요.
점점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의 세계로 모든게 이동하고 있네요. 이렇게 될수록 더욱 편안해짐과 동시에 사생활은 점점더 없어지겟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