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공유폴더 접속

alignG 2014. 2. 5. 16:20




핸드폰을 만지다가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전에 어플로 윈도우 공유폴더에 접근하곤 했었는데 속도가 영맘에 안들어서 사용안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에서 공유폴더에 접근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속도도 빠르구요. 마운트가 되는 형식이어서 동영상등도 공유만 해두면 바로 플레이 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전제 조건은 

1. 핸드폰이 WIFI에 연결되어야 하며 같은 대역의 네트워크에 있어야 합니다. 

2. 연결할 컴퓨터(또는 기기)에 공유폴더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설정은 쉽습니다. 


1. 이제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연 뒤에 "기기 연결 및 공유"를 누릅니다. 뷰2에서는 바로 안보이고 더보기를 클릭해야 보였습니다. 




2. 파일 네트워킹을 누릅니다.



3. 처음 접속하시면 간단한 안내창이 나옵니다. 다 읽고 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하단의 다른기기 폴더 사용을 누르면 현재 네트워크의 공유폴더들을 검색합니다. 



4. 네트워크에서 공유폴더 설정이 되있는 PC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원하는 기기에 클릭해 줍니다



5. 선택한 기기의 공유폴더들이 보여집니다.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6. 이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안내된 폴더에서 공유된 파일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7. 기존에 사용하시던 파일관리 프로그램으로 접근해 보시면 공유폴더가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큰 영화등을 볼 때에 클라우드 서비스에 올리거나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