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블로깅] 블로그 구독자(RSS)수 알아보기

alignG 2010. 8. 25. 22:53

갑자기 요즘에 블로그에 조금식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내 블로그를 RSS로 구독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하는 궁금증에 구글 검색을 해보니 여기저기에서 이런 저런 자료가 나오더군요. 여기서는 웹리더기중 국내에서 가낭 유명한 2가지를 보시겟습니다. "한RSS"와 "구글리더"입니다. 간단하니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한RSS 구독자 확인 
한RSS의 경우에는 주소창에 "http://www.hanrss.com/directory/"을 치고 들어가서 자신의 블로그의 이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아직 미약한 저의 블로그의 구독자는 5명이군요. ㅠㅠ 분발하고 싶은 마음이 가슴속에서 솓구쳐 오릅니다.
NamSa라는 키워드만으로 검색하니 예전에 제가 했던 블로그들이 나오는 군요.
예전때는 열심히 리눅스 관련해 글도 쓰고 해서 방문자수도 응근 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아 풋풋합니다.


구글리더 구독자 확인 
구글리더 역시 간단한데요. 먼저 구글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구글리더로 로그인해야 하거든요 ^^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http://www.google.co.kr/reader/"주소로 접속합니다.
왼쪽 상단의 구독추가를 클릭해서 검색창이 나오면 그곳에 자신의 이름을 넣고 검색합니다.


위와 같이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넣으면 됩니다. 저는 NamSa만 쳐도 나오기에 NamSa라는 키워드로만 검색을 해보겟습니다.


여기는 4명이군요 ㅠㅠ 한번더 열정이 끌어오르는군요 ^^
피드버너를 사용하면 구독자수를 쉽게 체크하고 좀더 디테일하게 관리 할  수 있다고 해서 오늘 피드버너로 피드를 바꾸어 보았습니다.
조금씩 블로깅에 대해서 알아가는 것 같같아서 재미있네요.
블로깅에 관련해서 글쓰기 디자인등 다양한 방면으로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이곳을 통해 공유하도록 하겟습니다 ^^
반응형